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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택수업 실시 세부사항 안내

등록일 2020-03-09 작성자 정가인 조회수 3484

1. 관련 : 학사공지 [교무처] 개강 후 2주간 비대면·온라인 수업 실시 안내 (2020.2.28)


2. 교무처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의 확산을 방지하고 구성원 모두의 안전을 위하여 2020년 3월 28일까지 모든 강의의 비대면

    ·온라인 시행을 안내드린 바 있습니다.


3. 최근 교육부로부터 새로운 수업 운영 권고안이 발표된 바, 기 안내드린 비대면·온라인 수업을 "재택수업"으로 명명하며, 학생들에

    대한 재택수업 실시 세부사항을 안내드립니다.


4. 수업 운영방법

  가. 교수님의 판단에 따라 강좌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모델을 활용한 재택수업이 가능합니다.

  나. 수업에 동영상이 활용될 수 있으며 동영상 재생시간의 제한기준은 없으나 동영상 재생만으로 수업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다. 수업에서 동영상 활용 시 동영상은 교수님이 자체 제작하거나 이미 공개된 유용한 컨텐츠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라. 동영상 활용, 과제 중심, 토론, 문제 풀이, 실시간 채팅, 밴드 개설 등 수업 운영방식과 도구는 다양할 수 있으나, 학생들과의 상호작 

        용을 통해 실제 배정시간에 합당한 학습량이 되도록 운영될 것입니다.

   마. 수업목표, 수업운영 방식, 과제, 평가, 출석 인정 기준 정보를 첫 수업에서 확인하여 주십시오.


5. 개강 및 재택수업 일정 재안내

  가. 개강일시 : 2020. 3. 16.(월)

  나. 재택수업기간 : 개강 후 최소 2주간 (2020. 3. 16.~3. 27.)

  다. 등교일시 : 2020. 3. 30.(월) 예정이나 상황에 따라 유동적


6. 당부의 말씀 

   새봄과 함께 학생들의 싱그러운 웃음으로 가득해야 할 교정에 예상하지 못했던 국가적 위기와 지역 내 확산 상황으로 매우 착잡한 심경입니다. 유연한 학사운영이 요구되는 시기입니다만 그렇다 하여 학생들에 대한 교육의 질을 두고 타협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향방을 예측하기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기에 학사운영 관련 결정사항이 변동될 수 있다는 점에 미리 양해를 구하며, 불가피하게 학사운영 계획이 변경될 경우 학사공지를 통해 신속히 안내드리겠습니다. 학생들은 학사공지 안내사항을 자주 확인하여 주시고 더불어 개인위생에 각별히 유의 당부 드립니다.

   대학은 우리 학생들이 등교하는 날까지 캠퍼스가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캠퍼스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만날 때까지 학생 여러분의 가정 내 건강과 평안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